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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대한항공 하반기 승무원 채용 팩트 체크
작성자 WingSky 작성일 2022-06-01 오후 7:34:23
첨부파일 조회수 2496
대한항공 채용을 알리는 서두가 시작됐습니다.​ 여러 언론사에서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필요성에 대한 언급을 다루기 시작 됐어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지난달에 많은 승무원분들 복귀 됐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 부족해서 인력을 뽑아줘야 한다는 문제제기 된거예요 ​ 노사 측에서 일단 시작된거니 회사에서도 검토 들어갈 사항으로 보여지네요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공항항공 일터회복 시위가 진행중에 있다고 하구요 ​ 대한항공, 승무원 3명이 200명 일반석 담당…"안전 점검, 형식적 20분" 아시아나, 평균 비행시간 80시간에서 110시간으로…하청업체 사정 '심각' 직원들 "대한항공 타지 마라" 호소…"승무원 인력 쥐어짜 서비스 충당" 노조 "지옥의 2년 버텼는데 또 다른 업무 지옥…안전한 노동 회복해야" (시사오늘 기사 중) ​ 대한항공이 5년전인가 승객당 필요인원을 감축시켰던 바 있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3명이 200명 승객을 담당하는거면 전에 대당 인원을 감축한 상황에서도 크게 부족한 상태예요 승객인원 대비 필요한 최소 승무원​ 대한항공 : 47명 아시아나 : 49명 진에어 : 27명 제주항공 : 26명 티웨이 : 26명 (계산방법 : 전체승무원 인원에 여객기 나눔) ※위 표에 비해, 현재 여객기 1대당 객실승무원 부족​ ​ 대한항공 블라인드 앱 내용 : 한 직원은 5월 16일 '객실임원들이 현장문제에 대해 아무런 대책이 없냐'고 지적하며 “지금 객실이 난리가 났다. 자기들 생명 유지할 생각만하고, 지금 현장 상황이 어떤지 파악도 못하고 해결도 못하냐”며 “승객은 터지는데 인력감축 때문에 중대재해가 터지기 일보직전”이라고 불만을 터트렸다. 이어 “코로나로 인원 감축했으면 다시 돌려 놓으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 적정 비행시간은 외항사 카타르항공 같은 경우는 100시간도 훌쩍 넘을때도 많지만 국내 항공사들은 80시간 정도라고 하니 앞으로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이 진행안되면 오버가 크게 될수 있는 상황이 오고 있는거 같아요​​ 혹시 17~18년 이때부터 준비하셔서 기억하고 계신분들 있으시죠? 인력이 너무 부족한데 안 뽑고 그러다가 승무원들 과로로 쓰러지고 있다라는 내용들인데 방송국에서도 방영됐던걸로 기억해요 이런 뉴스 나오고 나서 2018년 에어부산을 비롯해서 대규모 승무원을 뽑았었죠! 예전에 비해 안전의식이 더 강화되었으니깐 액션을 빠르게 취할지 여부 지켜봐야 겠네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합병한 후에 채용이 진행될거라는 의견들도 분분한 상태에서 지금 상황을 본다면 그 전에라도 채용이 나올듯 하죠? ​ 다음달이면 하반기 시작인데 타 항공사들과 달리 최고 실적(매출)을 올리고 있는 대한항공이니 여행객 수요상승 예비차원에서 하반기에는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바램이 커지네요 그리고 대한항공은 올해 3월말에 승무원 고용유지금이 끊겼으니 하반기 채용 가능성 정말 높지 않을까요?​ ​ ps : 이글 작성후 28일후 대한항공에서 직접 채용검토를 언급하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anc89/155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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